여권 10년 발급 비용, 재발급비용, 차세대전자여권 발급받는 방법

여권 발급의 조건

올해 2020년 부터 차세대 전자여권으로 발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해외 여행을 편하게 가지 못하는 상황이지만, 한번 발급할 때 5년이 좋을지 10년이 좋을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계획적인 여행이 될 수도 있지만 갑작스러운 회사 출장이나, 가족과의 만남을 위해 급박하게 여권이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발급 받아두면 좋습니다.

 

물론 본인의 상황에 따라 10년 짜리 여권이 발급이 불가한 경우가 있씁니다.

(군인, 전연예정자, 사관생도, 경찰대학생 등)

 

 

여권발급을 위한준비물

여권 발급 신청서, 여권용 사진 1매 (전자여권이 아닌경우 2매), 신분증, 병역관계서류

 

여권발급 기간은 10년 이내, 5년, 5년미만 으로 총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0년 발급비용은 48기준 한국돈 53,000원으로 취급 가능합니다.

 

어차피 10년이라는 장기간 동안 사용할 것이라면 48면으로 발급하시는 것이 비용적으로 유리합니다. 해외 여행시 출입국 사무소와 현지에서 면세품을 사용한 영수증 등, 한번 나갈때만 해도 많은 면에 도장과 티켓들이 부착되기 때문입니다.

 

여권 발급 가격
여권 발급 가격 리스트

 

 

 

여권 발급시 사진 규정이 까다로우니 꼭 규정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요즘은 여권 사진 촬영 비용도 적지 않기 때문에 처음부터 단정히 촬영하지 않으면 재촬영의 시간과 비용이 더 들어가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권발급 규정
여권 사진 규정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장기 여권이 발급되지 않는 대상자들은 꼭 외교부 여권 발급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구비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또한 여권발급시 당일에 바로 수령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 영업일 기준 최소 5일이 소요되니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기간만료로 인한 여권재발급

사용하던 여권이 만료되었다면 여권신청서류는 추가로 작성하지 않아도 되고 사진과 신분증만 있으면 간단히 발급이 가능합니다. 재발급 비용은 신규 발급 비용과 동일합니다.

 

여권 발급처

여권은 전국 시, 군, 구청 외 175개 재외공관에서 발급가능합니다. 거주하고 있거나, 직장근처의 시청 혹은 구청에서 여권발급 업무가 가능한지 확인하고 방문 하시기 바랍니다.

 

여권발급가격

 

'정보 >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계정 두개 생성 방법  (0) 2020.07.17
주휴수당 계산기  (0) 2020.07.17
파리바게트 영업시간  (0) 2020.07.17
티머니 청소년등록  (0) 2020.07.17
인터넷으로 인감증명서 발급해보기  (0) 2020.07.17

Designed by JB FACTORY